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7월27일 15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중 품질보증기간과 부품보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품질보증기간과 부품보유기간은 해당 사업자가 품질 보증서에 표시한 기간으로 한다.
  • ② 중고물품 등에 대한 품질보증기간은 품목별 분쟁해결 기준에 따른다.
  • ③ 품질보증기간은 소비자가 물품 등을 계약한 날부터 계산한다.
  • ④ 물품 등에 대한 피해의 보상은 물품 등의 소재지나 제공지에서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품질보증기간과 부품보유기간은 해당 사업자가 품질 보증서에 표시한 기간으로 한다."가 틀린 것입니다.

품질보증기간은 해당 제품의 특성과 관련하여 법령이나 계약 등으로 정해진 기간으로, 소비자가 물품 등을 계약한 날부터 계산합니다. 따라서, 해당 사업자가 품질 보증서에 표시한 기간과 다를 수 있습니다. 부품보유기간은 해당 부품을 보유하고 있을 의무기간으로, 품질보증기간과는 별개로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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